항공기정비사 vs 자동차 정비사 안녕하세요 군에서 부사관으로 항공기 4년 정비하다가 전역하고 취준하고 있는 백수입니다원래부터
안녕하세요 군에서 부사관으로 항공기 4년 정비하다가 전역하고 취준하고 있는 백수입니다원래부터 관심 많던 자동차에 관심이 많이가서 전역전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그냥 시험 봤는데 합격해서 가지고 있고 지게차기능사 말고는 자동차 관련 자격증은 없습니다.항공기 관련 자격증은 국내 면장, 산업기사, 항공정비관련 기능사, 비파괴 기능사 가지고 있고요영어 점수는 최근에 본건 공부 조금 하고 본게 토익스피킹 im2라 항공사나 대기업 가려면 좀 더 높이긴 해야할 것 같아요 항공사는 운항정비 쪽은 생각 안하고 있고 엔진 공장쪽으로 0900~1800 근무 생각 중 입니다. 크루근무는 군대 당직서보니 할게 못되는 것 같아서요참 고민이 많아지는게 항공기 정비는 너무 한정적이라고 해야하나 특히 엔진공장쪽 가려고 알아보니 대한항공 엔진창,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정도 밖에 없더라고요 자동차는 뭐 대기업 아니여도 동네에도 많고 수입차 서비스센터도 엄청 많잖아요 우리나라 포르쉐가 얼마나 팔리는지 포르쉐 정비사도 수시로 계속 채용하더라고요정년 지나서도 계속 해먹기는 자동차 정비가 좋은 것 같은데 항공기 엔진 정비도 일단 정년까진 할 수 있고 대기업 아니면 취급 하는 곳이 없어서 급여도 낮은 축은 아닐 것 같아요 참 고민이 많이되는데요어느쪽이 좋을까요? 좋아하는걸로 따지면 자동차가 더 좋긴 한데 기계류는 배 말곤 거의다 좋아하는 편입니다.ㅎㅎ 고민이 많네요... 현대, 기아 생산직은 절 원하지 않는 관계로 못 갈 것 같습니다 ㅋㅋ어느쪽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그래도 항공기 엔진 쪽이 좋지요 앞으로 전망도 좋구요 우리나라도 개발한다고 하니 시장도 더 커지면 관련 회사도 많아지겠네요
외국차 정비하는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구요 앞으로 전기자동차로 간다면 그마저도 적어질 겁니다
그리고 외국차 정비는 경력직을 선호하구요 신입으로 들어간다고 해도 박봉이지요
월급과 정년만 생각해도 항공기 쪽이 나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