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조직 20대 여자 안녕하세요. 일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 남깁니다. 일단 전 상업계고등학교를 나왔고
안녕하세요. 일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 남깁니다. 일단 전 상업계고등학교를 나왔고 부모님께서 대학을 보낼 수 없어서 바로 취업을 했습니다. 사실 중학교때 대학을 갈 수 없다는 현실을 받아드려 바로 취업을 한겁니다. 그렇다고 부모님을 원망하진 않아요. 최선을 다했던분들이기에 오히려 감사함이 더 큽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회계를 전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제조직에 갔고, 선배분들이 전부다 사무직에 전환되었다는 것을 믿고 왔는데 전혀 전환될 것 같지 않을 뿐더러 교대근무에도 너무 자신이 없습니다. 또한 시대가 시대인 만큼 정년이 보장되지 않는 현실이 지금 저에게 너무 괴롭고 힘듭니다. 이러한 고민 때문에 너무 우울하고 슬퍼서 잠도 못자고 스트레송 두통과 이명까지 들립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투자를 하세요 배당주 투자를 추천 합니다
배당이 안될거라는 생각은 우리나라 재벌들이 망할거라는 생각과 같은 생각 입니다.
한국 미국 배당주를 투자 하세요 배당률이 5퍼센트인 펀드(ETF)에 연 소득의 절반을 투자하면 2.5%의 소득이 배당으로 대체 됩니다 10년만 하면 25퍼센트(물론 배당의 상승, 주가의 상승을 고려하면 더 높음)\
20년 하면 50퍼센트가 대체 됩니다.
생활의 원천이 월급이기 때문에 월급을 대체 할 방법이 있다는걸 몸으로 느끼고 머리로 알게되면 우울할 시간이 없습니다, 이걸 빨리 채워서 일을 그만두고 그 다음에는 어떤 생활을 할까 고민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됩니다.